누가 알려준 적 없는 분유 수유의 궁금증! 알려드릴게요🍼
💌분유 물의 온도는? 분유수유의 궁금증
분유 탈 때 물의 온도는? 분유 거품을 먹여도 되나? 처음 분유 수유를 하면 모르는 것들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누구나 처음은 어렵기 마련이에요. 분유 수유의 궁금증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아요.
💡분유 물의 온도
분유 탈 때 물의 온도는 50~70°C, 아이에게 먹이는 분유의 온도는 30~40°C가 적당해요. 물을 끓인 뒤에 식혀서 분유를 타고 적정 온도로 식혀서 먹이는 것이 좋답니다. 손목에 분유를 1~2방울 떨어뜨렸을 때 약간 따뜻한 정도가 좋아요.
💡분유 거품은 먹여도 될까?
분유 거품이 생기는 정도는 레시틴이라는 유화제의 양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거품이 아이 건강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공기를 삼킬까봐 걱정된다면 수유 후에 트림을 확실히 시켜주세요.
💡분유는 물에 타주세요.
분유를 보리차, 둥글레차, 녹차 등 다양한 물에 타는 경우도 있지만, 분유 타는 물의 정석은 '생수를 끓여서 식힌 물'이에요. 4개월 이전에 맹물 외의 물에 분유를 타면 알레르기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 주의하셔야 해요.
💡먹다 남은 분유를 먹여도 될까?
아이가 분유를 일정량 이상 먹으면 우유병 안으로 '꼬로록'하고 공기가 빨려 들어가요. 이때 아기 입 안에 있던 세균과 침도 우유병 안으로 들어아게 돼요. 이런 경우 분유는 훨씬 더 빨리 상하게 된답니다.
남은 분유를 다시 먹지 않은게 원칙이지만, 분유가 많이 남았 다면 가급적 20분 이내에 먹는게 좋아요.
💡분유에 약을 타도 될까요?
약을 섞으면 분유의 맛이 변하기 때문에 자칫하면 아이가 이후 분유를 먹지 않으려고 할 수 있어요. 또한 분유와 약을 섞으면 약효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