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백일해 주사, Tdap 백신, 예방접종 해야 할까요? 😮
마미톡 매거진
2021.11.04
123,147
💌면역력이 낮은 산모와 아이를 위한 백일해 주사
신생아와 산모는 면역력이 낮아서 전염병에 취약할 수 밖에 없어요. 그만큼 예방접종을 통해 전염병을 사전에 차단하는게 너무 중요합니다.
💡백일의 기침
흔히 '백일의 기침'이라고 불리는 백일해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어린이 호흡기 전염병이에요. 특히 12세 이하 아이들의 발병률이 높고, 영유아의 경우에는 10대 사망원인에 꼽힐 정도로 치명적인 질환이에요.
💡Tdap 백신이란?
Tdap은 백일해 주사라고 불릴 정도로 백일해 예방을 위한 필수적인 백신이에요. Tdap백신은 백일해 외에도 디프테리아, 파상풍 등의 총 3가지 질환을 예방하기도 한답니다.
💡임산부 백일해 예방접종
백일해에 가장 위험한 시기는 태어난 후 3개월까지에요. 하지만 태어난 후 2,4,6개월에 백신 접종을 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면역을 형성할 수 없답니다. 신생아에게 미리 면역을 형성해주기 위해서 임신 중 Tdap백신 접종이 필요해요.
💡적극적으로 권장해요.
대한감염학회 성인예방접종 2019년도 개정안에 따르면, 산모에게 임신 27~36주 사이에 Tdap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어요. 임신 중에 Tdap 백신을 접종한 경우에는 신생아의 백일해 예방효과가 69~91%까지 올라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가족들도 함께 맞아요.
아기를 만나기 전 가족들도 Tdap 접종을 권고해요. 아이가 최대한 안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세요.
전염력이 높은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산모와 아기의 건강, 안전을 위해서는 백일해 접종이 필요해요. 정부에서 Tdap 접종을 국가예방접종으로 지원하는 만큼 꼭 접종해 주세요.
댓글
23
등록순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