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곧 출산인데, 가진통과 진진통? 헷갈려요" 명확한 구분법 알려드릴게요💡
마미톡 매거진
2021.11.01
119,847
💌출산 임박의 아주 중요한 신호인 진진통
가진통과 진진통은 출산이 임박했다는 아주 중요한 신호인 만큼 산모님이 미리미리 체크하셔야 할 부분인데요. 오늘은 가진통, 진진통에 대해 알고 계셔야 할 구분법, 증상 등을 알려드릴게요.
💡 가진통이란?
말그대로 가짜 진통을 뜻해요. 임신 중기-후기 사이에 자궁의 수축으로 일시적이게 느껴지는 통증인데요. 중요한건 불규칙한 주기로 진통이 있으며, 서서히 진통이 줄어들다가 이내 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 진진통이란?
진진통 역시 말그대로 진짜 진통을 뜻합니다. 실제로 출산과 이어지는 진통이기 때문에 꼭 체크해보셔야 해요. 규칙적인 주기의 통증이 진진통의 특징인데요. 진진통이 5분 간격으로 발생한다면 출산 임박의 신호이니 서둘러 병원으로 가셔야 해요.
🔎진진통과 가진통, 어떻게 구분할까요?
💡자세를 바꿔보세요.
진진통이 시작되면 자궁 경부가 서서히 열려 자세를 바꾸더라도 진통이 유지됩니다. 특히, 걷거나 움직일 때 진통이 더 세게 느껴지니 꼭 체크해보세요.
💡가장 큰 차이점인 진통의 주기
진통이 느껴지는 주기를 체크해보세요. 진통이 5분 간격으로 좁혀졌다면 빠르게 병원으로 이동하셔야 해요. 양수가 터졌을 경우는 응급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신속히 이동해주세요.
💡반드시 주의할 점
혹시라도 가진통이 괜찮아졌다고 가볍게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가진통이 지속된다면 조산의 위험도 있으니 다음 정기 검진시에 꼭 증상을 알리고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답니다.
댓글
7
등록순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