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기 우유 섭취는 언제 어떻게?🥛아기 우유 vs 킨더밀쉬 오해와 진실
이유식 시작하고 엄마들의 최대 고민🔍
“분유는 언제 끊고 우유는 무엇을 먹여야 할까?”
돌이 가까워지면서 수유량을 줄이고, 이유식을 점점 늘려가게 되며 우유 vs 킨더밀쉬 중 고민하게 되는데요.
마미톡 매거진에서 돌 아기 우유 섭취 그리고 킨더밀쉬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모두 알려드릴게요!🕵️
‘킨더밀쉬’는 독일어로 ‘어린이 우유’라는 뜻이에요.
특히 독일과 같은 유럽에서는 분유 이후 자연스럽게 킨더밀쉬를 먹이는 것이 일상적인 루틴이며, 일반 우유보다 아이의 “영양” 섭취에 더 초점을 맞춘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1️⃣ 킨더밀쉬는 우유보다 당 함량이 높다?
❌, 킨더밀쉬가 우유보다 당함량이 높다는 건 잘못 알려진 속설입니다. 대부분 킨더밀쉬 당 함량은 일반 우유(4.8~5g/100ml)와 큰 차이가 없어요!
또한, 우유나 킨더밀쉬에 있는 당류는 보통 생각하시는 설탕, 액상과당, 시럽 등의 첨가당이 아닌 천연 당인 유당(lactose)이 들어있습니다.
2️⃣ 킨더밀쉬는 멸균우유와 같은 제품이다?
❌, 킨더밀쉬와 멸균우유는 완전히 다른 제품이에요! 킨더밀쉬는 어린이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완하도록 ‘추가로 영양 설계’된 제품이고, 멸균우유는 일반 우유를 고온 살균해 ‘보존 기간만 늘린’ 제품이에요.
3️⃣ 킨더밀쉬는 밥 대신 먹을 수 있다?
❌, 킨더밀쉬는 ‘밥 대신 먹는 대체식’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식사를 통해서 영양을 섭취하고, 그 과정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킨더밀쉬에요
📈 따라잡기 성장(Catch-up Growth)을 아시나요?
따라잡기 성장이란 출생 후 성장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렸던 아이가 짧은 시기 동안 집중적으로 성장하는 현상을 말해요.
특히 1~3세 무렵 성장에 필요한 ‘핵심 영양소’를 놓치지 않고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킨더밀쉬가 돌 이후 성장의 핵심 KEY🗝️가 될 수 있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