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제왕절개 찐후기❗️
아******
3일
2022.06.24
38,560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푸름 맘이 느낀 선택 제왕 찐후기😂
* 2주 전부터 날짜를 잡고 있었기 때문에 아기를 맞이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물품 준비 및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이었다
❤️푸름이는 37주 6일❤️
키 45cm / 몸무게 2.59kg
출생 완료
1. 난이도 ⭐️⭐️⭐️⭐️
입원 수속 -> 신속 항원 검사 -> 환복 -> 수술 부위 제모 -> 항생제 피부 테스트 -> 수액 연결 -> 병실 대기
수술 15분 전 수술실 -> 배우자 회복실 / 산모 수술실 걸어서 입장 -> 자리 누워서 하반신 마취 -> 소변줄 -> 개복 시작 -> 아기 꺼낸 후 산모 확인 -> 배우자한테 아기 확인 시켜준다구 말해주고 수면
* 수술 당일 22일 00시부터 금식(물❌️)
09시 입원 수속
11시 54분 수술실 입장
12시 09분 출산
20시 물 섭취
* 23일 아침 미음 -> 점심, 저녁 죽
* 24일 식사
2. 고통 ⭐️⭐️⭐️⭐️
하반신 마취 : 따끔 후 허리에 엄청난 뻐근함! 약간 윽! 하고 몸이 반사적으로 움찔거릴만한 통증
동시에 다리가 점점 따뜻해지더니 다리 전부 다 쥐난 것처럼 저림 -> 다리 저린 게 정상이라고 해주신 후 건드는 느낌(다리가 흔들리는 느낌 정도) 은 있으나 촉감(차갑거나 꼬집거나 하는 등의 느낌)은 없기 때문에 안심 후 수술 시작
수면 마취 깬 후 : 아직 고통을 느끼기 전! 모래 주머니 때문에 상처가 눌려서 아픈 고통은 있으나 다시 잠들 정도로 견딜만 함!
상처 확인을 위해 모래주머니를 들어올릴 때 몸이 말릴 정도의 고통이 잠깐 동반
다리 감각이 이게 이렇게 돌아와도 괜찮나?! 싶을 정도로 따로따로 돌아온다 원래 왼쪽과 오른쪽이 따로 돌아오기 때문에 정상이라구 함!
페인 ❌️ 유착방지❌️
하반신 마취 깬 후 : 난이도 ⭐️⭐️⭐️⭐️ ➕️⭐️
페인을 안 써서 그런건지 장기가 아픈게 느껴짐, 원래 생리통 심해서 생리 1일, 2일에는 걷지도 못하는데 이 통증은 비교 불가... 계속 개복해서 생으로 수술 중인 느낌...ㅎㅎ
처음 일어날 때 배 근육이 당겨지기 때문에 다시 말로 허용할 수 없는 고통ㅠㅠ 입에서 앓는 소리만 나오지만 걸어야 빨리 생리현상이 터져나오기 때문에 회복을 위해서라도 참고 걷기 (사람마다 다르지만 걷기 시작하면 오로가 생리처럼 터져나오기 때문에 꼭 입는 오버나이트나 맘스팬티 추천)
3. 총 느낀 점
전 : 처음에는 긴장, 떨림, 설렘 없다가 수술실 들어가서 하반신 마취하고 천장 보고 누우니 다가오는 현실과 마취약 부작용으로 인해 헛구역질...맥박과 호흡도 떨어졌으나 심할 정도는 아니라서 그냥 넘어갔지만 평소 무언가가 다가올지 모르는 느낌에서 오는 긴장감이나 두려움이 싫을 때는 애초에 수면으로 유도해도 좋다고 느낌! (괜히 참았다가 엄마가 긴장을 많이 해서 호흡이나 혈압, 맥박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어서 유의)
중 : 하반신 마취 때문에 고통은 없으나 내 몸 안을 휘젓는 느낌은 나기 때문에 약간 해부 재료에 생명이 있다면 이런 느낌이었을까? 하는 느낌 -> 몸에서 엄청 무거운 게 빠진 느낌이 들면 애기 목소리가 탁 들리는데 적막한 수술실 안을 울리는 아기 울음 소리 때문에 더 눈물ㅠㅠ
후 : 어마어마한 통증 때문에 손에 땀이 한가득... 너무 아파서 몸이 바들 바들 떨리고 정신이 오락가락하고 목이 마른 상태에서 앓고 있으니 목소리 가출...
태동이 있는 것처럼 배에서 거품이 터지는 느낌이 드나 소변줄 제거 후 가스 나오려는 것임으로 좋은 징조! / 자궁이 수축하는 느낌(뭉치는 느낌)이 계속 드는데 커졌던 자궁이 작아지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2주 정도 지속된다구 함!
4. 추천 ⭐️⭐️
페인 같은 경우 무통 주사와 엉덩이 주사만으로 견딜 수 있을 것 같거나 혹은 고통을 잘 참는다 하시면 페인은 딱히 추가할 필요성 없는 것 같다
(비교할 고통이 없지만... 그래도 아픈 거 잘 참으시면 무통 + 엉덩이 주사만으로 충분할 듯!)
배고픈 거 못 참으면 비추!
수술 전 12시간 금식 -> 수술 후 8시간 물도 섭취 불가 -> 수술 후 12시간 이후 미음부터 시작 하기 때문에 타이밍 잘못 잡으면 하루 하고 반나절 정도는 굶는다고 봐야함!
푸르미네는 자분 추천~
식사도 바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배우자랑 바로 아기 같이 보러 갈 수 있으며 추가적인 움직임 또는 서류 처리 등을 보러 다니기 쉽고 아이를 낳고 품에 바로 안아볼 수 있다는 게 가장 부러움ㅠㅠ
🏷 페인 안한 차이 때문에 고통에 차이가 있을 순 있으나 나는 다시 낳으면 자분으로 낳고 싶다👍
푸름맘의 제왕절개 소감 끝❗️
푸름 맘이 느낀 선택 제왕 찐후기😂
* 2주 전부터 날짜를 잡고 있었기 때문에 아기를 맞이하는 부분에 대해서 정확한 물품 준비 및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이었다
❤️푸름이는 37주 6일❤️
키 45cm / 몸무게 2.59kg
출생 완료
1. 난이도 ⭐️⭐️⭐️⭐️
입원 수속 -> 신속 항원 검사 -> 환복 -> 수술 부위 제모 -> 항생제 피부 테스트 -> 수액 연결 -> 병실 대기
수술 15분 전 수술실 -> 배우자 회복실 / 산모 수술실 걸어서 입장 -> 자리 누워서 하반신 마취 -> 소변줄 -> 개복 시작 -> 아기 꺼낸 후 산모 확인 -> 배우자한테 아기 확인 시켜준다구 말해주고 수면
* 수술 당일 22일 00시부터 금식(물❌️)
09시 입원 수속
11시 54분 수술실 입장
12시 09분 출산
20시 물 섭취
* 23일 아침 미음 -> 점심, 저녁 죽
* 24일 식사
2. 고통 ⭐️⭐️⭐️⭐️
하반신 마취 : 따끔 후 허리에 엄청난 뻐근함! 약간 윽! 하고 몸이 반사적으로 움찔거릴만한 통증
동시에 다리가 점점 따뜻해지더니 다리 전부 다 쥐난 것처럼 저림 -> 다리 저린 게 정상이라고 해주신 후 건드는 느낌(다리가 흔들리는 느낌 정도) 은 있으나 촉감(차갑거나 꼬집거나 하는 등의 느낌)은 없기 때문에 안심 후 수술 시작
수면 마취 깬 후 : 아직 고통을 느끼기 전! 모래 주머니 때문에 상처가 눌려서 아픈 고통은 있으나 다시 잠들 정도로 견딜만 함!
상처 확인을 위해 모래주머니를 들어올릴 때 몸이 말릴 정도의 고통이 잠깐 동반
다리 감각이 이게 이렇게 돌아와도 괜찮나?! 싶을 정도로 따로따로 돌아온다 원래 왼쪽과 오른쪽이 따로 돌아오기 때문에 정상이라구 함!
페인 ❌️ 유착방지❌️
하반신 마취 깬 후 : 난이도 ⭐️⭐️⭐️⭐️ ➕️⭐️
페인을 안 써서 그런건지 장기가 아픈게 느껴짐, 원래 생리통 심해서 생리 1일, 2일에는 걷지도 못하는데 이 통증은 비교 불가... 계속 개복해서 생으로 수술 중인 느낌...ㅎㅎ
처음 일어날 때 배 근육이 당겨지기 때문에 다시 말로 허용할 수 없는 고통ㅠㅠ 입에서 앓는 소리만 나오지만 걸어야 빨리 생리현상이 터져나오기 때문에 회복을 위해서라도 참고 걷기 (사람마다 다르지만 걷기 시작하면 오로가 생리처럼 터져나오기 때문에 꼭 입는 오버나이트나 맘스팬티 추천)
3. 총 느낀 점
전 : 처음에는 긴장, 떨림, 설렘 없다가 수술실 들어가서 하반신 마취하고 천장 보고 누우니 다가오는 현실과 마취약 부작용으로 인해 헛구역질...맥박과 호흡도 떨어졌으나 심할 정도는 아니라서 그냥 넘어갔지만 평소 무언가가 다가올지 모르는 느낌에서 오는 긴장감이나 두려움이 싫을 때는 애초에 수면으로 유도해도 좋다고 느낌! (괜히 참았다가 엄마가 긴장을 많이 해서 호흡이나 혈압, 맥박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어서 유의)
중 : 하반신 마취 때문에 고통은 없으나 내 몸 안을 휘젓는 느낌은 나기 때문에 약간 해부 재료에 생명이 있다면 이런 느낌이었을까? 하는 느낌 -> 몸에서 엄청 무거운 게 빠진 느낌이 들면 애기 목소리가 탁 들리는데 적막한 수술실 안을 울리는 아기 울음 소리 때문에 더 눈물ㅠㅠ
후 : 어마어마한 통증 때문에 손에 땀이 한가득... 너무 아파서 몸이 바들 바들 떨리고 정신이 오락가락하고 목이 마른 상태에서 앓고 있으니 목소리 가출...
태동이 있는 것처럼 배에서 거품이 터지는 느낌이 드나 소변줄 제거 후 가스 나오려는 것임으로 좋은 징조! / 자궁이 수축하는 느낌(뭉치는 느낌)이 계속 드는데 커졌던 자궁이 작아지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2주 정도 지속된다구 함!
4. 추천 ⭐️⭐️
페인 같은 경우 무통 주사와 엉덩이 주사만으로 견딜 수 있을 것 같거나 혹은 고통을 잘 참는다 하시면 페인은 딱히 추가할 필요성 없는 것 같다
(비교할 고통이 없지만... 그래도 아픈 거 잘 참으시면 무통 + 엉덩이 주사만으로 충분할 듯!)
배고픈 거 못 참으면 비추!
수술 전 12시간 금식 -> 수술 후 8시간 물도 섭취 불가 -> 수술 후 12시간 이후 미음부터 시작 하기 때문에 타이밍 잘못 잡으면 하루 하고 반나절 정도는 굶는다고 봐야함!
푸르미네는 자분 추천~
식사도 바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배우자랑 바로 아기 같이 보러 갈 수 있으며 추가적인 움직임 또는 서류 처리 등을 보러 다니기 쉽고 아이를 낳고 품에 바로 안아볼 수 있다는 게 가장 부러움ㅠㅠ
🏷 페인 안한 차이 때문에 고통에 차이가 있을 순 있으나 나는 다시 낳으면 자분으로 낳고 싶다👍
푸름맘의 제왕절개 소감 끝❗️
댓글 42개
마미톡
AD
산후 복직근 관리, 중요해요‼️
맘바디 산후복대 지금 2만원대
지금 인기있는 게시글전체보기
혹시 좀 단단한 유두보호기 있을까요..ㅠㅠ
(14)
8일
영****
3개월 여아 몸무게 어때?
(19)
3개월
아******
모유수유 아기가 먹는 양보다 젖양 많은 마미덜
(19)
49일
아*********
임신 하고 엄마가 더 싫어진 사람 있어?
(29)
37주
익***
나 64일차 마미인데 수면교육 안해, 다들해?
(43)
64일
아******
신생아 잠을 안자요.. 도와주세요ㅠ
(24)
29일
아******
직수 할수있을까요...
(42)
12일
아******
궁상, 어디까지 떨어봤니?
(12)
38주
아******
우리 아기 허벅지 봐주세요ㅠㅠ
(20)
48일
루***
카시트 뭐사냐 진짜
(82)
34주
아*******